[보도] 방산시장상인연합회, 제1회 방산시장 포포남녀 박람회 개최
관련링크
본문
○ 10~11일, 방산시장 내 박람회장에서 수주박람회, 축제한마당 등 행사 진행
○ 종합인쇄 및 포장산업 전문시장의 이미지로서 ‘포동포동 방산’ 브랜드 이미지 구축
○ 10일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모두가 어울리는 수주박람회 행사 진행
방산시장상인연합회는 11월 10일(토)~11일(일) 방산시장 내 박람회장에서 ‘방산시장 포포남녀(포장하는 남자, 포장하는 여자)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최대 인쇄 및 포장 특화산업단지인 방산시장의 명성을 널리 알리는 자리이다.
이번 박람회는 방산시장과 함께하는 상인 및 회원들 간의 친목을 넘어 세계적인 패키지산업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설계하여 진행한다. 이를 위해 방산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 ‘포포남녀(포장하는 남자, 포장하는 여자)’를 통해 ‘대한민국 포장동료 신명나는 포장동네’의 의미를 가진 ‘포동포동 방산’ 슬로건을 설계하여 선포하는 장이기도 하다.
방산시장상인연합회 김교선 회장은 “이번 박람회는 지금까지 해 오던 회원행사를 넘어 세계적인 포장산업의 일원으로 참여하기 위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설계된 산업시장 박람회이며 침제된 경기 상황 속에서 함께 성장해 가는 포장하는 남자, 포장하는 여자, 즉 포포남녀의 긍지를 널리 알리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연례적으로 포포남녀 박람회를 운영함으로서 국내외 패키지산업 관계자들의 만남의 장으로 사업 수주와 기술혁신을 공유하는 자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는 김교선 회장을 비롯한 많은 방산시장 상인들이 함께 준비한 박람회로서 방산시장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하는 수주 박람회, 연예인들과 함께 즐기는 놀이마당과 노래자랑, 팔씨름대회 등과 축제 한마당, 체험 스탬프 투어와 김장담그기 행사와 다양한 먹거리 등이 준비되어 있다.
‘포포남녀 박람회’ 공식행사는 서울 중구청장을 비롯하여 유명인사들이 참여하여 박람회를 격려하며, 연예인 이삭의 진행을 통해 걸그룹 지비비, 조하성, 루주, 각설이들과 함께 축하공연이 열린다.
박람회 기간 동안 방산시장 곳곳에서 다양한 체험과 공연이 있고, 노래자랑, 경품권 추첨 및 시상 등 시민과 함께 하는 자리도 있어 모두가 즐기는 ‘포포남녀 박람회’가 될 것이다. 특히 이 박람회는 다른 전통시장에서는 유례없는 시장 자체 주관 행사로서의 의미가 크다.
방산시장상인연합회 개요
‘종합포장·인쇄타운’을 표방하는 방산시장은 인쇄 및 포장관련 산업으로 특화된 전문시장이다. 현재 입주 점포의 주요 취급(판매·제작·가공) 품목은 박스, 비닐을 비롯한 각종 포장 자재, 제판·출력, 종이, 인쇄(물), 장판·벽지, 타월, 의류관련 부자재, 방향제, 제과제빵 재료, 캔들, 초콜릿 등으로 인쇄 및 포장 관련 전문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방산시장 블로그 : http://bssijang.blog.me
방산시장 페이스북 : www.facebook.com/bssijang